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타고 가다가 보게된 무지개색 구름

가봤더니

by 고민 돼지 2023. 12. 6. 12:31

본문

반응형
SMALL

차타고 가다가 보게된 무지개색 구름

 

자전거 타려고 시댁 아가씨랑 남편이랑 아이랑 차를 타고가는데

구름색깔이 이상해 창문을 열고 찍었다

 

그날따라 날씨도 화창하고 예뻤다

무지개가 떴나 했는데

무지개는 곡선인데?? 어라 이건 이상하다 싶었다

 

반응형

 

블로그를 뒤져보니 행운이 있는 사람에게 발견되는 구름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우.. 로또를 했어야되는 날이었는데

 

자전거 재밌게 타고 카페가서 음료한잔하고 까먹어버렸다

로또를 했다면 됬을까? 포스팅을 하는 지금은 너무 아쉽기만 하다

 

 

 

 

내가 본 이것은 "채운" 이라고 한다

태양 부근을 지나는 구름이 무지개처럼 적색, 청녹색이 번갈아 색을 띈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다

권층운 · 권적운 · 고적운 등의 부분에서 물방울에 의해 태양광선의 회절하며 발생한다

구름입자 크기, 분포상태에 따라 색채가 변한다

대부분 빙정으로 된 구름에서 볼 수 있다

태양빛이 빙정에 굴절되 나타나는 천정호와 수평호가 채운과 혼동되기도 한다고 한다

 

SMALL

너무 예뻐서 확대해서도 찍어봤다

 

가을에 발견했던 이 구름은 너무나도 예뻤고 사랑스러웠다

창문 내리고 찍은다음에는

창문을 내리고 계속 바라봤던 것 같다

 

그리고 내내 계속 생각이 났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